2021년 3월 중순 인터넷투자 까페에 대환대출을 조건이 어렵지 않고 이율도 최저로 금액도 최대로 해준다는 내용의 글을 보았습니다. 저는 투자금이 없었고 기존의 대출이 있는 관계로 글쓴이에게 메신저로 연락하였더니, 자기도 대출을 진행했고 그 덕분에 돈을 많이 벌 수 있었다라고 알려주었습니다.
조금 망설였으나 그 사람이 가족사진이며 이름이나 각종 정보들을 주고 해서 친해졌습니다. 그 사람과 다시 얘기를 해서 대출을 진행하였습니다.
그 사람이 “대출자금이 해외에서 들어오는 자금세탁용 검은 돈이어서 비밀스럽게 진행하고 5천만원 정도 보내면 한 2억원은 대출이 진행될 것이다" 해서
제가 "확실한 거냐? 책임질 수 있냐?" 물었는데,
그 사람이 “확실하고 책임질 수 있고 나도 두 아이의 아빠인데 거짓말 하겠냐?" 라고 하였습니다.
저는 그 말을 듣고 3월 26일 천만원씩 5천만원을 ○○은행 계좌로 송금했고
“기다리면 몇일 사이에 자금세탁이 되어 계좌로 입금될 것이다 기다리라" 말만 듣고 기다렸으나, 3월 31일 9만원, 4월 1일 237만원 및 444만원 나누어서 제 □□은행 계좌로 입금되었습니다.
그래서 “왜 이리 적게 입금 되냐?” 따져 물으니
그 사람이 “해외에서 자금세탁이 문제가 생겨 일부밖에 되지 않아 그렇다." 하고
제가 “그러면 나머지 금액은 언제쯤 나오나?” 물었더니
그 사람이 “기약은 알 수 없으니 기다려야 되고 내가 최대한 힘써 보긴 하는데 그러려면 뇌물(?)이 필요하다. 그래서 입금을 하면 빠르게 해결할 수 있고 오히려 금액이 더 크게 나오게 힘써 보겠다."라고 하였습니다.
이 얘기를 듣고 처음에는 망설였으나 언제 나올지 기약도 없다 하고 돈을 못 받을 수도 있어서 뇌물로 돈을 쓰는 것밖에 방법이 없다 하여 입금한 5천만원이 생각나 최대한 돈을 빨리 마련하여 5천만원을 더 송금했습니다.
그 이후로 메신저도 차단되었고 더 이상 연락이 불가능 하였습니다.
- 출처 : 금융감독원 -
|